알페온e어시스트출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비상탈출 조회 3회 작성일 2021-05-15 23:20:24 댓글 0

본문

레알시승기 - 국내 최초 준대형 하이브리드 알페온 e어시스트 속도감을 못느껴???

국내 준대형 세단 최초로 하이브리드 한국GM의 '알페온 e어시스트', 기존의 하이브리드와는 달리 가솔린엔진의 파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기모터와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로 파워를 향상시킨 친환경적 자동차다.
알페온 e어시스트의 장점은 뛰어난 정숙성과 주행성능, 준대형의 14.1km/L라는 연비 향상이라고 한다. 과연 정숙성, 주행성능 만족할 만큼인지 김대훈 자동차담당기자의 시승기를 노컷V가 영상으로 담았다.

″준대형車 최강연비″..알페온 이어시스트 출시 |카24/7

″준대형車 최강연비″..알페온 이어시스트 출시 |카24/7\r
►Website:http://autocarmagazine247.com/ ►Subscribe for more:https://goo.gl/KMYj3k\r
한국GM은 27일 국내 준대형 모델 최초로 친환경 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알페온 이어시스트’를 출시하고, 내달 1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마이크 아카몬 한국GM 사장은 이날 출시행사에 참석,“알페온 이어시스트는 글로벌 GM의 축적된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국내 최초의 준대형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며, “고성능 고효율을 실현한 알페온 이어시스트가 하이브리드 차량 대중화에 기여해 국내 친환경 자동차 시장이 보다 더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아카몬 사장은 “자동차 회사의 친환경 차량 개발은 미래의 보다 나은 환경을 위한 의무이자 책임”이라며, “한국지엠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한 친환경 차량 개발에 박차를 가해 확대되고 있는 그린카 시장 선점을 위한 준비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페온 이어시스트는 구동모터(MGU)의 출력을 벨트를 통해 엔진으로 전달하는 방식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이다.

이 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기존 알페온에 탑재된 2.4리터 SIDI(Spark Ignition Direct Injection) 가솔린 엔진에 17.6kW의 전기모터와 고성능 리튬-이온(Lithium-ion) 배터리로 구성됐다.

알페온 이어시스트에 장착된 17.6kW 전기모터는 기존 알페온 엔진 성능에 최고 23.9마력의 엔진 동력을 보조해 가속 및 등판성능을 한층 더 배가했다.

또 모터의 토크를 적절히 조절, 제동 및 감속시 소모돼 사라지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 리튬-이온 배터리에 충전하며, 신호대기 등 정차시에는 연비 개선을 위해 엔진이 자동으로 정지돼 공회전시 소모되는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

이어시스트 시스템에 맞게 최적화한 6단 자동변속기도 변속 응답 시간을 줄임과 동시에 가속시에는 이어시스트 시스템과 함께 고단 기어를 더욱 많이 사용함으로써 동력 전달 효율을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알페온 이어시스트는 기존 알페온 2.4리터 모델 대비 25%의 향상된 연비를 실현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22% 줄였다.

속도 계기판 하단에 장착된 에코(ECO) 게이지를 통해 운전자의 운전방식을 계속 모니터링 할 수

BMW의 디자인, 아우디의 인테리어, 렉서스의 정숙성을 갖춘 ' 알페온 하이브리드'

GM대우가 알페온을 처음 판매할때의 컨셉은 바로 BMW 5시리즈의 디자인, 아우디 A6의 인테리어, 렉서스 ES의 정숙함을 뛰어넘는 차량으로 홍보한 바 있습니다. 국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입차의 성능과 브랜드를 소유할 수 있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알페온은 판매량은 당시 경쟁 차량이었던 그랜저를 따라잡긴 역부족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 한번쯤은 다시 재평가 될 필요가 있는 차량이기에 올라이드에서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페온 #할베온 #라크로스

... 

#알페온e어시스트출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5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rockcamp.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